세상사는 이야기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신청 및 신청서에 대해 알아보자

엄마찾아삼다수 2022. 3. 16. 11:37

코로나19
코로나19

코로나19가 대한민국을 휩쓸고 있다. 어느 순간 턱 밑까지 온 것 같더니 옆 사무실에서 한 명 확진 나자마자 같은 층에 다수 직원이 확진되어버렸다. 나 또한 피해 갈 수 없었다. 처음에는 무증상 후 2일째부터 머리의 엄청난 통증과 눈이 튀어나올듯한 통증이 지속되어 5일 동안 굉장히 고생을 했다. 모두들 오미크론이라고 방심하지 말고 무사히 잘 피해서 안 걸렸으면 좋겠다.

 

자가격리 해제 후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 아쉽게도 우리 회사는 출근처리해서 유급휴가비용을 지원하였던 것과 마찬가지라 대상이 아니지만 필요한 분들을 위해 자료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안내

신청자격은 위에 나와있듯 격리되었던 사람 중 유급휴가비용을 지원받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위에 표에는 생활지원비가 인원 수 대로 나와 있지만 워낙에 일 40만 확진자가 육박하는 상황이 발생하다 보니 이 금액이 대폭 줄어서 1월은 10만원 2인 이상은 15만 원으로 통일되었다. 개편의 사유는 질병관리청장이 3월 14일 브리핑에서 발표하였는데 " 오미크론 정점 전후 확진자 급증세가 지속되면서 자가격리 생활지원금을 비롯해서 유급 휴가 비용 관련한 일선 업무가 폭증하고 중앙 및 지방 예산도 급증했다."며 재정 여력 확보를 위해 이번 개편을 실시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자.

1. 관할 읍·면 사무소, 주민센터에 직접 내방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2. 격리 통지서,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 접수자 명의의 통장 사본, 대리 신청 시 대리인 신분증 지참, 가구원수가 나온 등본을 준비하여야 한다.

 

현재 각 접수창구마다 확진자가 워낙 많아서 생활지원비 신청을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필요서류를 꼭 잘 지참해서 한 번에 끝내야겠다. 코로나가 빨리 끝내길 기원하며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를 첨부한다. 아무쪼록 건강합시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서.pdf
0.10MB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서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