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의 자택은 서초 아크로비스타 여긴 어디?

엄마찾아삼다수 2022. 3. 10. 16:59

제20대 대통령을 선출하는 2022 제 20대 대통령선거가 윤석열 후보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투표가 종료되고 각 후보들의 자택이 화면이 송출되며 위치가 어디인지 화제를 모았다. 근데 이재명후보의 경우 지지자들이 공동현관문 앞을 가득 매운 모양새였고, 윤석열 후보의 경우 지지자들이 꽤 떨어진 위치에 집결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얼마나 좋은 아파트이길래 저럴까.  그래서 궁금해졌다. 제20대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의 자택으로 잘 알려진 서초 아크로비스타에 대해 알아보자.

서초 아크로비스타

요즘친구들은 한번쯤은 들어보기만 했을 삼풍백화점 위에 지어진 서초 아크로비스타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685-3에 위치한 주상복합 아파트로 1996년 대상그룹이 서울시의 부지 매각 공개입찰에서 삼풍백화점이 있던 부지낙찰받아 대림산업㈜에서 시공을 맡아 2004년 6월 25일 사용 승인을 허가받은 19년 차 아파트다. 19년차 치고 되게 쌔거 스멜이 난다. 강남에서도 노른자위 아파트이고 서초구 시세를 판가름 하는 대장 아파트이다.

세대 수는 총 757세대 3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고 층수는 22층부터 37층까지 다양하게 있다. 대림산업㈜의 아크로 브랜드 중 두 번째로 지어진 아파트로 고급스러운 외관과 넓은 주차 공간으로 입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주차는 세대 당 2.7대로 총 2,045대를 수용하는 주차공간을 겸비하고 있어 주차걱정이 없을듯 하지만 강남이다 보니 집마다 차를 세 대 정도씩은 보유하니 그냥 적합한 정도이다. 오피스텔이나 아케이드 주차장과는 출입구가 전혀 다르며, 분리되어 지어졌기 때문에 볼일이 없다.

교통 입지도 상당히 잘 정돈되어 있는데 서울 지하철 2, 3호선이 있는 교대역 역세권의 입지를 가지고 있으며, 단지 앞에 정차하는 마을버스를 이용하면 지하철 7호선과 9호선 고속터미널역까지 이동이 용이하며 강남역까지도 금방이다.

주민들을 위한 편의 시설로는 수영장, 골프, 헬스장이 있는 스포츠 센터와 독서실, 스카이라운지, 아크로 홀, 게스트룸, 코인세탁실등이 있는데 19년전 이런시설은 진짜 지구 최고의 아파트로 손꼽힐 만큼 화려한 커뮤니티 시설이었다. 이후 고급 아파트의 필수 덕목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었다.

상업시설은 아크로비스타 아케이드라는 이름의 부속 건물과 주차장이 따로 있으며 내부에는 은행, 마트, 음식점, 카페, 병원, 약국, 안경점 등 이 외에도 입주민들을 위한 상업시설들이 대거 입주해 있다.

 

아무래도 법원이 가깝다 보니 법조계 인사들이 많이 거주하는 편이다. 대표적으로 판사 출신인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판사 및 검사 출신인 조배숙 전 민생당 의원, 검사 출신의 주철현 더불어민주당 의원 역시 이곳에 현재 거주 중이거나 과거에 거주한 적이 있다. 

매매가는 21억에서 35억5천에 형성되어있다. 평당1억 나는 저런데 언제 살아볼 수 있는 날이 올까.